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예스맨게시판

예스맨게시판

예스맨게시판

게시판 상세
제목subject. 딱... 용량만큼 일을 하는것이 배터리 입니다.
작성자name. 관리자 (ip:)
  • 작성일date. 2017-02-21 18:36:01
  • 추천vote. 추천하기
  • 조회hit. 688
평점grade. 0점
요즘 가장 잘 나가는 배터리가 36V 14.5AH(보통 15Ah라고 부름) 배터리 입니다.

삼성/엘지 2900mA  50알이 사용됩니다.사용됩니다. 대충용량이  500Wh 급 입니다.

 

요걸로 전기자전거를 얼마나 탈수 있을까요???

모든분들이 물어오지만 정확한 답을 드리지 못하고...

시간은 의미가 없고...거리인데....

그때 그때 달라요??? 라고 말합니다.

 

전기자전거를 타보신 분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1키로 달리는데..전기를 얼마나 먹는지?

표준조건 [몸무게 70키로 내외/평지/일반적인 자전거/일반적인 타이어에 적정공기압/무풍기준]으로

평속 약 25키로 내외로 달릴 때...  1키로 달리는데 10-12Wh 먹습니다.

 

그런데...

전기자전거를 타보지 않은분들은...

가볍고, 멀리가고, 빨리가고, 든든하고, 가격착하고, 디자인까지 우수한 전기자전거를 원합니다.

늘 이야기 하지만  그런 자전거는 아직까지 세상에 안나왔습니다.

 

보쉬나 중국산 자전거나... 실제로 들어간 에너지 대비 나오는 출력은 별 차이가 없습니다.

에너지 투입하면 나오는 파워가 아직은 엄청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보쉬보다 오히려 중국/일본에서 더 오래전부터 전기자전거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나마...

일반 허브모터보다는 센터드라이브 방식이 변속으로 토크와 스피드를 조절할 수 있어서

효율은 좀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제대로된 변속을 했을 때 이야기입니다)

 

모터에 도움이 되는 패달링을 제대로 할 때 이야기 입니다.

본인은 열심히 패달링 하는데...전비에 도움이 안된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문제는... 그 열심히 한 패달링이... 모터의 부하를 줄여줘야 하는데...

모터와 화합하지 못하고 모터따로 패달링 따로 별도움 안되는 상황이라면

열심히 패달링 했는데 전비에 별 도움이 안될 수 있습니다.

 

센드 타시는 분들중에...허브모터보다 전비가 못하다는 분들이 가끔 계십니다.

센드는 계기판에 순간소비전력을 알려주는 와트메타가 961을 제외하고는 모두 달려 있습니다.

이번 신형 VK 계기판의 경우 10단 레드 그래프로 지원이 되고 숫자(디지털)로도 지원이 됩니다.

왜? 이런것을 달아 놨을까요?? 소모전력을 잘 보라는 것입니다.

 

변속을 잘 하면 이 소모전력이 줄어 드는것이 눈으로 보입니다.

같은 속도로 달릴때도 기어 단수에 따라서 전력소모량이 달라집니다.

무조건 고속기어 놓고 토크패달링 하고면서 당기는것이... 연비가 좋아지는것이 아닙니다.

제말이 틀린것인지...

와트메타 보시면 답이 나오는데... 이것만 보고 달리다가 사고낼 수 있습니다.

 

늘 이야기 하지만...

에너지는 정직합니다. 딱 고만큼 일을 하게 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쥐방울인데....달리는 거리는 왕방울 이라는 전기 자전거는...

모터지원이 쥐방울이고... 다리 엔진이 왕방울 만큼 패달링을 해야 하는 자전거라는 것입니다.

 

에너지 불변의 법칙은....

과학은 변합니다. 하지만...당분간은 불변일듯 합니다..

2016년...현제까지는 이 법칙이 적용됩니다.

 

 

 

 


첨부파일files.
비밀번호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이전 제품  

다음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