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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subject. 센드는 변속의 묘미
작성자name. 관리자 (ip:)
  • 작성일date. 2016-12-23 15:5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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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hit. 242
평점grade. 0점

센드를 처음 접하시는 고객님들에게 당부를 드리는것이 있습니다.

처음 센드 타실때...스로틀 기능을 사용하지 말고 파스로만 타보시라고 권장합니다.

 

평지가 대부분인 전세계 대도시에서는 사실 파스기능 만으로도 탈만 합니다.

그런데...

정작 대힌민국은 전국토의 70%가 산이고 대도시(서울/부산/대구등)도 평지가 아닙니다.

자전거는 특성상 오르막이 힘들기에 오르막이 많은 대한민국에서는 스로틀 기능이 꼭 필요한 것입니다.

스로틀이 없다면 오르막에서 출발은 허벅지가 터지는 일입니다.-_-

 

처음 센드를 타시는 분에게 권하는 파스온리 연습시키는 방법은...

스로틀짹을 잠시 빼서 수축튜브로 막아놓고 일주일이나 한달정도만 타고나서 짹을 다시 결합하게되면...

초기 일주일 정도면 변속감이 잡히게 됩니다.

변속을 하지 않으면 모터도 힘들지만 자신의 다리근육도 힘들기에 쉽게 변속감을 익히게 됩니다.

변속을 익히고 파스에 길들여 지면 스로틀을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스로틀 제거하신 분도 많습니다)

 

 

변속을 안해도 잘 가는데 뭔 변속???

변속을 안해도 가긴합니다만...실제로 변속없이 고단으로만 타면 득보다 실이 많습니다.

지나친 배터리 소모, 동력계통 조기마모, 모터와 기어등 수명단축, 가속이 늦어짐.....

 

센드 계기판(963/965)에 순간소모전력을 보여주는 와트메타가 달려있습니다.

변속시점과 변속 방법에 따른 소모전력을 체크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변속포인트를 찾을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숫자가 올라가지 않게 사용하시면 효율적이 되는것 입니다.

어렵게 보기 힘드시면 파스로 타면서 허벅지 근육과 모터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면서 변속을 제대로 해주면

얼마나 효율적인지 체크가 되는것입니다.

 

센드의 경우 크랭크 알피엠이 350w는 약 80회,

500-750은 약 120회가 최고회전수 입니다.

최고 알피엠이 나오는 수치와 실제 속도를 잘 계산해 보면... 기어비의 중요성을 알게 됩니다.

공회전은 빠른속도가 나오지만 실제로 그 속도가 안나오는것은 당연합니다.

그래서 변속을 잘 해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엔진출력은 가장 효율적인 구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돌고 있을때 기어를 잘 맞춰서

적절히 바퀴를 돌리면 효율의 차이가 나게됩니다.

 

왜? 나만 전비가 안좋을까??? 내 모터가???

모터는 규격생산된것이라 성능차이는 미미 합니다.

그러면...변수가...

본인의 다리힘과 손가락 조작(변속/스로틀량)에 따라서 편차가 생기는것입니다.

다리엔진을 얼마나 적절하게 사용했는지...손가락을 얼마나 부지런히 움직였는지...

평속을 얼마로 유지했는지? 자전거가 얼마나 무거운지? 라이더 체중이 얼마나 되는지?

브레이크와 구름성을 얼마나 잘 관리가 되었는지? 자전거타이어의 종류와 공기압은 잘 맞췄는지?

너무나 많은 변수들을 하나하나 찾아서 해결하면 답이 나오긴 합니다만....

 

가장 큰 원인이...패달링 보조정도와 적절한 힘분배(변속)입니다.

 

다리가 불편하신 분이 센드를 타신다면...

수동오토바이를 타듯이 적절한 변속만 제대로 하시면 문제가 없습니다만...

변속이 귀찮으시다면... 허브방식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둘다 패달을 전혀 밟지 않고 달린다면....

 

변속을 잘 하면: 센드모터 승!!

변속을 못 하면: 허브모터 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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