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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subject. 자전거 안전속도로 지키면, 안전+즐거움이 두배가 됩니다.
작성자name. 관리자 (ip:)
  • 작성일date. 2016-12-20 14: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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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hit. 177
평점grade. 0점

오후에 잠시 티비를 보는데 제가 자주 보는 s사 블랙박스 영상을 모아서 보여주는 프로가 있는데...

볼때 마다 느끼는것이 있습니다.


참...다들 너무나 급하게 산다...

대한민국 국민들이 아마 지구상에서 생애중 가장 많은 일을하고 바쁘게 사는듯 합니다.

10일 독일에 머물며 5일 잠시 운전을 해봤지만...

운전중에 크락션 소리를 들어보지 못했습니다.

조금...늦으면 기다려주고...

심지어 신호기다리는 틈에 연인이 키스하느라 신호등에서 출발안해도 빵빵 안그리고 봐줍니다.


우리는 왜?

이렇게 빨리 빨리 해야 하는지???

유럽의 잘 만들어진 자전거도로와 생활속의 여유...

그들에게 자전거는 생활의 일부였습니다.

출근시간이면 상당히 많은 라이더들이 막히는 출근길 차들보다 즐겁게 자전거 도로를 유유히 달립니다.

차도 양쪽으로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가 너무 부러웠습니다.

저 정도 인프라면 눈이 안오면 무조건 자전거 탈거 같았습니다.

평속 20키로 내외입니다.

중간중간에 전기자전거들이 보이지만 속도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유럽자전거들은 시속 25키로 이상은 전기가 차단되어야  전기자전거로 분류됩니다.

사실 평지라 전기자전거도 출발시에 대부분 동력을 보조받고 시속 20키로 내외로 달리면

모터힘과 인력을 적절히 조화시켜서 배터리 2-3키로 한팩으로 100키로 이상 달리는것은 대부분 가능합니다.

복장은 대부분 평상복입니다. 쫄쫄이 안입어도 됩니다.

어린이를 제외하고는 법적으로는 제한이 없지만 상당수의 라이더들이 헬멧은 착용하고 라이딩 합니다.



우리는 전기자전거를 탈때...역시 속도를 먼저 이야기 하게됩니다.

전기자전거도 자전거 입니다.

자전거의 지나친 속도를 원하시면 그냥 엔진오토바이를 타시든지

초경량 로드를 타시는것이 속도에서는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늘 이야기 하지만...전기자전거도 자전거 입니다. 인력과 모터의

적절한 조화가 이뤄져야 더 즐거운 라이딩이 됩니다.

단지 속도만 원하신다면 패달이랑 크랭크 제거하고 모터와 배터리를 강력한것으로 바꾸고

자토바이로 타시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인력은 기껏해야 150w의 상용출력입니다. 모터는???




★ 자전거 속도를 조금만 늦추면...


1) 안전하다. 자전거의 안전속도는 30키로 이하입니다. 그 이상으로 가면... 위험성은 속도 제곱으로 높아집니다.

2) 에너지 소모가 적다.  자전거의 속도를 막는 주범이 고속에서 생기는 공기저항입니다. 빨리가려면 손실이 큽니다.

3) 자전거의 여유를 누릴수 있다. 속도에만 의존하면 그냥 운송수단뿐입니다.

    20-30키로로 여유롭게 달려야 시선의 여유와 자전거의 즐거움을 누릴수 있습니다.

4) 타이어와 브레이크 구동계 마모도 줄어듭니다.

5) 특히 배터리 한두칸 남으면 파스1넣고 20키로 내외로 패달링 빡시게 하시면....한 참 갑니다.

    2칸 남아도 파스5넣고 한방에 오르막에서 과부하 걸면 바로 컷 들어갑니다.-_-

6) 고마하고 마누라가 비키라고합니다.-_- 제컴이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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